롱테일 법칙 개념 바로 알기
롱테일 법칙 뜻과 개념에 궁금하신가요?

롱테일 법칙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은 80%의 다수가 20%의 소수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인데 다수가 소수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므로 다수의 힘을 강조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개념입니다. 참고로 파레토 법칙(Pareto's law)은 롱테일 법칙과 반대로 80%의 다수 보다 20% 의 소수가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입니다.
롱테일 법칙 개념 세부 내용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은 경영학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롱테일 법칙은 2004년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이 제안한 것으로,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기존의 소수 인기 상품에 집중하는 대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은 80%의 다수가 20%의 소수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입니다. 80%의 주목 받지 못하는 다수가 20%의 핵심 소수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입니다. 2004년 미국의 크리스 앤더슨이 온라인 시장의 발달로 인해 그 동안 관심을 받지 못했던 비인기 상품을 진열할 수 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매출이 많이 증가한 것을 착안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는 이론입니다.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의 반대되는 이론은 파레토 법칙입니다.
파레토 법칙(Pareto's law)는 20%의 소수가 80%의 다수 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이론입니다.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은 기존의 시장에서 소수의 인기 상품들이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나머지 상품들은 매출이 적거나 없는 것을 "헤드(Head)"라고 부르고, 나머지 상품들은 매출이 적거나 없는 것을 "테일(Tail)"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테일에 해당하는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롱테일 법칙(Longtail theory)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이는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과 유통 비용이 감소하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롱테일 법칙은 기존의 시장에서 소수의 인기 상품들에 집중하는 대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이는 인터넷(Internet)과 디지털(Digital)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